2013년 1월 26일 토요일

C언어 핵심 정리 -구조체,공용체,비트필드 편-

-구조체-

  1. 구조체는 데이터 형을 한데 묶습니다.
  2. 구조체 필드는 점(.)표기법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3. 배열과 같은 표기법으로 구조체를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4. -> 연산자를 사용하면 구조체 포인터의 필드를 쉽게 접근할 수 있음
  5. typedef로 데이터형의 별명을 만들 수 있음
  6. 구조체와 공용체의 필드이름을 지정해 초기화 할 수 있음

-공용체와 비트필드-

  1. 공용체는 여러형의 데이터를 한 곳에 보관할 수 있음
  2. 열거형으로 여러 기호를 만들 수 있음
  3. 비트 필드를 사용하면 구조체에 저장된 데이터를 비트 단위로 제어 가능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