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벡터 (Vec)
// 벡터 생성
let mut v: Vec<i32> = Vec::new();
let mut v = vec![1, 2, 3];
// 요소 추가
v.push(4);
// 요소 접근
let third = v[2];
match v.get(2) {
Some(x) => println!("세 번째 요소: {}", x),
None => println!("없음"),
}
// 요소 변경
v[1] = 20;
// 요소 삭제
v.remove(0); // 0번 인덱스 삭제
v.pop(); // 마지막 요소 삭제
2. 링크드 리스트 (LinkedList)
use std::collections::LinkedList;
let mut list = LinkedList::new();
// 요소 추가
list.push_back(10); // 뒤에 추가
list.push_front(5); // 앞에 추가
// 요소 삭제
list.pop_back();
list.pop_front();
// 반복 및 접근
for val in &list {
println!("{}", val);
}
-
Vec
은 인덱스로 바로 접근 가능하며, 대부분의 경우LinkedList
보다 빠르고 유리함. -
LinkedList
는 요소 삽입/삭제가 많고 중간 삽입이 필요한 경우 적합.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