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컴포넌트 라이브러리
계층 구조는 아래와 같다.
1.TObject
델파이의 모든 VCL 클래스들은 TObject 클래스로부터 상속됩니다. 모든 클래스의 공통적인 특성과 기능들을 가지고 있음.
2. TPersistent
저장과 읽기를 담당하는 클래스다.
이 클래스는 상속받은 모든 클래스들을 자신의 상태 정보를 필요할 때 마다 저장하고 다시 불러올 수 있게 됩니다.
3. TComponent
-툴 팔레트에 설치되는 기능
-디자인 타임에 마우스를 이용하여 폼에 추가되는 기능
-오브젝트 인스펙터를 통해 속성이 설정되는 기능
4. TControl
모든 시각적인 컴포넌트들의 선조 클래스
5. TGraphicControl
시각적인 컴포넌트이기는 하지만 입력 포커스를 받지 못하는 컴포넌트의 선조 클래스.
예)TImage, TLabel 등
6. TWincontrol
입력 포커를를 받을 수 있는 선조 클래스
예)TEdit, TCombobox 등
7. Exception
에러 상황들마다 클래스를 미리 정의해 놓고 구조적으로 에러 처리를 할 수 있게 해줌.
예외 클래스의 가장 선조가 되는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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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패키지란?
패키지는 델파이의 IDE와 델파이로 만드는 프로그램들이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일종의 특화된 DLL이다.DLL이란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어떤 특정 기능들 만을 컴파일 해둔 것.
패키지란 텔파이에 맞게 컴파일된 DLL 이다.
패키지는 DLL과 유사하지만 다른점도 있다.
DLL은 실행했을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지만 패키지는 디자인 타임에도 사용할 수 있다.
- 런타임 패키지: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 기능을 제공하는 패키지
- 디자인 타임 패키지:컴포넌트를 만들거나 IDE에 컴포넌트를 설치할 때 사용하는 패키지
패키지 사용시 장점
- 런타임 패키지는 응용프로그램 내의 코드의 중복을 제거하므로 프로그램 사이즈가 감소
- 시스템 리소스와 하드 공간을 절약할 수 있음
- 패키지를 이용하면 공통 코드는 빼고 프로그램을 컴파일 하기 때문에 보다 빨리 컴파일 할 수 있음
- 디자인 타임 패키지는 컴포넌트를 배포하고 설치하는 일을 산순화 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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