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18일 화요일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딱! 100일만 미쳐라


전설의 영업왕이었던 하석태라는 분이 낸 책이다.
누구나 인생 역전을 꿈꾸고 성공하고 싶어한다.
수많은 자기계발서를 봤지만 이 책 만큼 생동감 넘치고 공감이 가는 책은 처음 봤다.
아마도 저자의 경험이 녹아 내려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내가 이래서 독서를 끊을수가 없다 ㅋㅋ
한 사람의 인생 철학을 저렴한 가격과 적은 시간으로 배운다는 것은 독서의 큰 매력인 것 같다.
이 책은 목차만 나열해도 많은 깨닫음을 느낄수 있다.

1. 세상은 원래 불공평하다.
2. 운도 복도 뿌린 만큼 거둔다.
3. 자존심은 바보의 감정이다.
4. 씨앗 속의 사과는 몇 개인가?
5. 꿈은 이루어졌다.
6. 패배했다고 생각하면 패배한다.
7. 젊은 하루는 기적이다.
8. 도서관을 탈출하라
9. 생긴 대로 살아라
10. 정의롭게 성공하라.
11. 1도만 더 뜨겁게 살아라
12. 길은 애초부터 없었다.
13. 비상식이 성공의 상식이다.
14. 마음의 근육을 키워라
15. 추월의 삶에서 초월의 삶으로
16. 살아라, 지상이 천국이다.
17. 지구는 나를 중심으로 돈다
18. 현재를 살아라
19. 하나뿐인 인생에 직무유기를 하지 말라
20. 성공자의 미소를 지어라
21. 인생 굿판에서 신명나게 춤추자
22. 인생은 세일즈다

중간중간의 뛰어 넘고 쓴 것이지만 정말 많은 것을 깨닫게 해줬다.
길로만 다니면 안전하게 갈수는 있다.
하지만 그 길도 최초 누군가가 만들어논 것이다.
길을 만들어가는 인생을 살아야지 남이 만들어논 길을 걷는 사람은 영원한 2인자다.
물론 위대한 성인들의 길을 따라가는 것은 인간답게 살기 위한 길인 것은 확실하다.
아무도 나의 인생을 살아줄 수 없고, 내 인생은 내가 스스로 개척해 나가는 것이다.
과거의 영광만 생각하고 그 시절에 살고 지금은 살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다.
과거는 지나갔으며 미래는 아무도 모른다.
자신의 미래는 지금 현재의 내가 만들어가는 것이다.
인생이 재미 있는 것은 미래를 얼마든지 바꿀수 있기 때문이다.
딱 100일만 자신이 하고 싶은 것에 미쳐보자.
진심을 다해 최선을 다해보고도 안된다면 과감하게 바꾸자.
인생을 길지 않기에 가장 효율적으로 살아야 한다.
때로는 포기도 할 줄 알아야 하며, 때로는 올인도 할 줄 알아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