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18일 화요일

학교가 알려주지 않는 세상의 진실


세상이 어떤 것인지 알려주는 책이다.
사회 생활 하면서 몸으로 깨닫고 있지만...;;
총 7부로 짜여져 있는 책이다.
인생, 성공, 친구, 지식, 커뮤니케이션, 태도, 돈 에 관한 카테코리다.
여기에 간략하게 적어 놓는다.

1. 인생에 대하여
내가 이겨야 할 것은 남이 아니라 나 자신이다.
세상이 나를 힘들게 할 때 비로소 희망이 보이기 시작한다
'내가 제일 고생한다'는 말은 새빨간 거짓말이다.
내가 인정하지 않는 한 아무도 나를 열등하게 할 수 없다.
하고 싶은 일을 많이 만들면 해야 할 일이 줄어든다.

2. 성공에 대하여
성공이 부럽다면 성공한 사람만큼만 하라
잘 모를 때는 많은 사람들이 가는 길을 따라가라
이기는 게임을 해라
해야 할 일을 먼저 할 때 성공 확률이 높아진다
주인 의식을 가질 만큼 좋은 직장은 없다

3. 친구와 인간관계에 대하여
인생에는 세 번의 기회가 있다
지금 만나는 사람의 연봉이 5년 후 내 연봉이다.
나의 모든 것을 드러내지 마라
여유 있는 사람과 일하라

4. 지식에 대하여
하버드 대학 출신이 가장 부자다
사람을 알고 싶으면 '문사철'읽어라
가장 확신할 때 의심하라
주장하지 않으면 아무도 들어주지 않는다
역사상 최고의 기회는 지금 한국에 있다

5. 커뮤니케이션에 대하여
혀가 실수하는 것보다 발이 실수하는 것이 낫다
리더치고 말 못하는 사람은 없다
실제보다 보이는 것이 더 중요할 때가 있다
왼손이 하는 일을 세상이 알게 하라

6. 태도와 습관에 대하여
나중에 고치겠다고 결심하는 것은 지금 고치지 않겠다고 결심하는 것이다.
부모가 시키는 대로만 해서는 안 된다
바다는 낮은 곳에 있어서 물이 모여든다
100 빼기 1은 99가 아니라 0이다
 
7. 돈에 대하여
돈의 가치를 알려면 돈을 빌려보라
부자가 되려면 주변 사람을 부자로 만들어라
20대에 번 돈은 내 돈이 아니다
돈을 많이 쓴다고 낭비하는 것은 아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