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14일 금요일

하느님과의 수다

부재 - 당신의 상식은 누군가의 비상식
하나님이 인간에게 가르침을 주는 형식의 책

 1교시 - <현실>이란 무엇인가?
 - 내가 원한대로 만들어진 것이 현실이라는 것
- 내가 믿는 대로 모두 현실이 된다.
- 관념은 자동으로 계속 소원을 빌어주는 편리한 기능
- 고정 관념은 나 혼자 믿는 환상의 법칙이다.
- '현실'이란 나를 비춰주는 거울이다.
- '감정'이 흘러넘치는 사건은 나의 고정관념을 알아챌 수 있는 기회 

 2교시 - 내 뜻대로 현실을 바꾸는 열가지 방법 
- 내가 믿는 것과 정반대로 믿으면 고정 관념은 사라진다.
- 거울은 먼저 웃지 않는다.
- 나는 눈 앞의 '현실'과 다른 것을 상상할 수 있다.
- '무엇이 싫은가?'가 아니라 '무엇이 좋은가?'를 말하며 올바른 상상으로 소원을 빌어라.
- 사람은 모두 꿈이 이루어졌을 때의 감정을 이미 경험 했다.
- 99%의 행복이 주위에 있는데 어째서 1%의 불행만을 찾느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