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18일 화요일

그들은 아는, 우리만 모르는


이런 길게 썼는데 싸이가 막판에 에러가 나서 날라갔다 아오 ㅡㅡ
위키리크스가 한국에 대해 공개한 것을 다룬 책이다.
주로 우리 위대하신 전각하(ㅡㅡ) 이야기며
나꼼수를 통해 익히 들었던 것들이 대부분이었다.
mb가 골수 친미라는 것은 다 알려진 사실이지만.....;;
미국의 속마음을 조금은 알수 있던 책이였다.
미국은 역시 철저하게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한국을 이용하고 있었다.
mb가 대선 후보로 나왔을 때부터 분석해서 보고서를 보내고 있었다.
다른건 몰라도 한미관계는 더 좋아질 것이라며 mb를 매우 칭찬(?)했다.
한국이 미국의 군수 산업에서 2번째로 많이 사주는 나라고,
미국이 한국에 얻는 수많은 혜택을 보니 그냥 답답했다.
한미 FTA내용을 보니 한국은 철저한 을이였다.
미국은 한국이 통일되길 별로 원치 않고, 긴장감을 높여서 자신들의 무기를 더 사주길 원하는 듯 했다.
북한 뿐이 아닌 중국, 일본을 견제하기 위해서라도 한국이 거점으로 적합하다고 판단하고 있었다.
일본도 비슷한 경우인데 일본은 정식적으로 군대를 가질수 없기에
미국이 전쟁을 일으켰을 때 파병을 보낼수가 없으니 한국군을 파병보내도록 하고 있었다.
책을 보는 내내 답답하고 한국이 정말 약소국임을 생각했다.
위키리크스에서 한국 부분을 추출해서 번역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고 한다.
하도 한국 언론에서는 안나오니 전국언론노동조합에서 게시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한국어 번역 위키리크스가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